임신 중 체중관리 관리법 알려드립니다.
임신 중 체중관리 관리법
임신성 고협알 임신당뇨 난산의 원인 중 하나는 입덧이 끝나는 5개월 이후 체중이 많이 증가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태아의 건강과 순산을 위해서 체중관리에도 주의를 해주시면 좋은데요.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이 임신우 체중이 많이 증가 하는 걸 볼수 있습니다.그러면 오늘은 임신 중 체중관리 관리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임신 중 체중관리 관리법 꼭 해야되는 이유?
혹시 체중이 너무 늘면 안되는 이유를 알고 계시나요? 그중에 첫번째는 임신중독증이 걸리기 쉽기 때문입니다. 앞서 제가 임신 중독증에대하여 포스팅을 한게 있는데 한번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임신중독은 비만 임산부를 위합하는 최대의 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말 심한 경우는 분만 전에 태반이 벗겨져 출산 시 경련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하네요.임신 중독때문이라도 체중관리는 꼭 하셔야합니다.
임신 중 체중관리 관리법 꼭 해야되는 이유?
체중이 늘어나게 되면 임신성 당뇨도한 위험합니다. 살이 찌게 되면 당질의 대사를 조절하는 호로몬인 인슐린의 효과가 떨어지겠죠? 임신성 당뇨는 태아를 거대아로 만들고 태아의 폐 성숙을 방해한다고 하는데요.비만인 사람이 당뇨병에 잘 걸리는 이유가 , 유전적 요인도 있지만 체중관리를 하지 못한 이유중에 하나도 포함인데요. 임신 중이아닌 일반 사람도 비반이 되지 않게 체중관리는 꼭 해야하는 필수 관리랍니다.
임신 중 체중관리 관리법 꼭 해야되는 이유?
혹시 체중이 한번씩 늘어 나보신분들 있으신가요? 체중이 급격하게 늘어나게 되면 얼굴에 트러블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종과 , 요통 임신성과 정맥류는 임신 중 흔히 볼수 있는 트러블인데요 , 임신 중 체중관리를 하지 못하여 급격히 증가 하면 그 증상은 더욱 심해지겠죠?
임신 중 체중관리 관리법 꼭 해야되는 이유?
혹시 , 임신 중 급격히 체중이 증가하였다면 , 출산뒤 살이 빠지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우선은 그렇지 않습니다. 임신 중 평균 체중 증가량인 12.5Kg 중에서 3.5Kg은 출산 후에도 남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특히 임신 중 비만이던 임산부는 출산후에도 쉽게 살이 빠지지 않아서 비만 체질이 되기 쉽다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체중관리는 특별히 신경쓰셔야 한답니다.
임신 중 체중관리 관리법 꼭 해야되는 이유?
그럼 급격히 체중이 증가하는 거와는 다르게 , 체중이 너무 적게 되어서 위험합니다. 그 이유는 아이들이 제대로된 영양공급을 받지 못하여 미숙아또는 조산이 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 적당한 체중을 유지하면서 관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임신 중 체중관리 관리법 꼭 해야되는 이유?
체중이 너무적게 되면 , 아기를 밀어내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피하지방은 비상시 필요한 체력을 저장하는 탱크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몸에 저장도 피하지방이 너무 적으면 아이를 낳을대 밀어내지 못하여 난산이 되는경우도 있다고합니다 .
임신 중 체중관리 관리법 꼭 해야되는 이유?
또한 , 체중이 너무 적으면 빈혈이 오는경우도 있는데요. 비만을 걱정 한다고 저칼로리 음식만 드시거나 편식을 하면 제대로된 영양 공급이 어려워 건강 상태가 나빠지고 빈혈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신 중 체중관리 관리법 주의사항
체중이 쉽게 늘어나는 시기는 임신 후기인데 마지막 2개월동안 가장 많이 늘어나는 경우가 흔한데요, 곧 출산한다고 마음이 느슨해지거나 커진 배로 인하여 운동 부족등이 그 이유라고 보시면됩니다. 체중이 쉽게 늘어나는 입덧이 끝나는 무렵 임신 4~5개월 또는 8~9개월 쯤인데 , 입덧이 끝나면 그동안 먹지 못했던 음식을 통해 영양을 섭취하겠다는 생각으로 체중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조심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 적당한 운동과 스트레칭은 필수랍니다.
임신 중 체중관리 관리법 주의사항
임산부에게 필요한건 칼로리 필요 이상도 아닌 , 음식을 편식하는 것도 아닌 , 임신 중 먹으면 도움이 될 영양분을 꼭 체크한뒤 체계적인 식단 식품 리스트를 만들어 참고하면 좋을것 같네요.
오늘은 임신 중 체중관리법에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