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보카도 보관법 이렇게하면끝!

카테고리 없음

by 꿍디빵디 2020. 7. 13. 18:52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보카도 보관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은근히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아보카도 하지만 저는 무척 좋아하는데요. 비싸기도 하지만 한번씩 세일 할때 왕창 사두고 여러가지 요리를 해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정작 보관섭 그리고 후숙 방법을 몰라 썩어 버린적이 많은데요. 묶음으로도 판매를 하지만 한번씩 대박세일을 하기때문에 비싼 아보카드는 많이 사두는게 이득이죠. 

 

 

어떻게 하면 아보카도를 신선하게 두고두고 먹을수 있을까요? 그리고 아보카도를 고르는 방법까지 제가 오늘 실제로 해본 경험을 토대로 팁을 전수해드리겠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인데요. 단일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 느끼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는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랍니다. 아보카도에는 항산화 향균성을 가지고 있어 심장또는당뇨에 도움을 주수 있답니다. 

 

아보카카도 후숙 

후숙이란 과일이 먹기 좋은상태로 되기 전까지의 생리적인 변화를 말하는데요. 아보카도 같은경우는 3일에서 6일정도면 후숙이 된답니다. 물론 계절 그리고 온도에 따라 하루 이틀은 차이가 날수 있답니다. 또한 대량을 구매하셨다면 분명 후숙이 되기 전 상태 녹색의 딱딱한 아보카도를 구매하셨을텐데요. 빨리 드시고 싶다면 포일을 감싸 놓으면 이틀정도 더 빨리 후숙이 된답니다. 

아보카도가 먹기 가장 좋을때는 아보카도 껍질의 색은 갈색을 띠면서 눌렀을때 살짝 들어갈정도여야지 잘 벋겨진답니다. 그리고 안은 연두색의 색을 띠면 잘 익은 아보카도 후숙이 된것입니다. 

찐한 갈색이 되버리면 , 너무 익어서 속이 상했을수도 있는데요. 꼭지 부분이 완전 진한 갈색이라면 빨리 드시거나 버리셔야 합니다.  

 

아보카도 보관법 

오늘의 주세 아보카도를 오래 보관할수 있는 방법은바로 냉장보관이랍니다. 혹시 후숙이 된 아보카도는 신문지또는 포일에 싸서 냉장보관을 하시면 된답니다. 그럼 그상태의 신선한 아보카도를 1주일 정도는 드실수 있으니까요! 참 쉽죠? 보통 많은 분들이 아보카도를 냉장 보관이 아닌 밖에서 보관하시는데요. 후숙이 되면 빨리 냉장으로 보관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혹시 아보카도를 반만 먹고 반이 남았다면 , 산화를 늦수기 위해서 올리브 오일 또는 레몬즙을 발라 놓은데 , 밀폐용기에 보관하여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고르는법 

아보카도 같은경우는 덜 익은 상태에서 딴 뒤에 후숙해서 드시는 과일입니다. 낱개로 잘 익은 아보카도를 구매하면 좋겠지만 보통은 아보카드를 묶음으로 판매하더라구요. 물론 개당 판매하면 비싸기두 하구요. 그러니 아보카드를 구매하실때는 익지 않은 아보카도를 구매한뒤 드실것든 실외에서 후숙을 하시고, 천천히 드실 아보카도는 신문또는 포일에 감싼뒤 냉장 보관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아보카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호불호가 갈리지만 저한테는 무척 맛있는 아보카도 그리고 , 아보카도는 건강에 좋은 재료임으로 드시면 해로울것은 없답니다. ^^ 

 

 

 

 

 

댓글 영역